*추가 명령어
1.선전포고 : 군주전용. 침공 턴 입력이 가능하도록 하는 형식상의 명령어. 군주의 선전포고 턴이 실행되지 않으면 침공턴을 입력해도 실행되지 않음.
2.항복 : 군주전용. 선전포고 턴의 역기능. 침공 명령이 실행되지 않도록 함. 군주의 항복턴이 실행되면 전체메시지로 어느국가가 어느 국가에 항복했습니다. 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며 상대국의 군주에게 항복문서가 배달되고 군주가 승인하면 전쟁은 종료되면서 일정량(전장수 보유량의 30%정도)의 자금과 곡물이 승전국 군주에게로 보내지게됨.
*전쟁의 결과로 한국가가 멸망하게되면 패전국 장수들의 보유한 쌀과 금의 50%를 승전국에게 빼앗기게됨.
*2대1,혹은 3대1의 전쟁이 발생한 경우 승전국은 멸망국의 마지막도시를 점령한 장수의 소속국이 승전국이 됩니다.
*항복시 항복한 국가의 장수들은 공헌치의 일정량(20%)을 상실하게 됩니다. 멸망한 국가의 장수는 30%의 공헌치 상실, 평상시 하야할경우 50%의 공헌치 상실, 전투시 하야는 모든 공헌치를 상실합니다. 해고의 경우에는 평시든 전시든 모든 공헌치를 상실합니다.
*선전포고가 실행되고 전쟁이 개시되면 전쟁당사국의 장수들은 타국으로 망명이 불가능해지게됩니다.
*전쟁시에 하야를 하거나 해고를 당하게되면 4가지 능력치중 한가지의 능력치가 5(5%아님) ~ 최대 10%까지 랜덤하게 떨어질수도 있으며 보유 곡물이나 자금중 한가지의 50%를 소속국 군주에게 상납하게 됩니다.
*어떠한 상황에서든 최초 생성시보다 낮아진 능력치가 있을 경우 전투와 관련된 턴입력(징병,훈련,맹훈련,침공.성수비,부대원소환 등)이 불가능해집니다. 공헌치가 800이하인 경우도 같은 패널티가 주어집니다.
*자금이나 곡물을 다른 장수에게 보낼경우 평상시 동일 국가의 장수라면 10%의 세금, 타국 장수라면 30%, 전쟁중이라면 동일국가내에서는 5% , 타국장수에게 보낼경우는 50%의 세금이 붙습니다. 재야의 장수에게 오가는 곡물,자금은 무조건 50%의 세금이 붙습니다.
*전시에는 지도위 정세 란과 현재 위치한 성의 이름 옆에 전쟁중임을 알수 있는 칼이 표시됩니다.

@@@@